FALL BREAK x STalkers

distributed by A.DECADE

어데케이드 도하입니다. 


이번 어데케이드의 두번째 디스트리뷰션은 폴브레이크와 스토커즈가 함께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작년 봄에 스토커즈에서 소개되었던 "리버 가디건" ,면 100% 의 폴브레이크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니트웨어의 제품으로 스토커즈의 키미님께서 면 100% 의 부드러운 터치감과 담백한면서도 루즈한 실루엣이 정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 이야기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올해 1월 첫미팅에서 폴브레이크의 담백한 실루엣에 더해질 스토커즈 만의 특별함을 한 스푼 얹을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고민이 시작이 되었고, 올 트렌드 아이템 중 하나인 카라니트를 고민 하게되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카라 니트의 버튼으로 깔끔함을 강조하기 보다는 캐쥬얼스럽고 영한 느낌에 맞추어 깔끔한 듯 다양한 룩에 활용할 니트로 V-Neck Collar Knit 를 생각 하게 되었고, 

기존에 사용하였던 면 원사를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는 이번엔 조금은 업그레이드 한 느낌의 강연사(High Twist Cotton)를 사용하여, 조금은 더 바스락한 느낌을 주는 터치감으로 SS에 맞추어 더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게 최종 결정이 이루어 졌습니다. 

첫 샘플에서 전체적인 실루엣 부분 보다는 디테일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수정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버튼이 있는 경우의 한쪽을 단작으로 반대쪽은 재원단의 짜임으로 덮는 부분으로 이루어 졌으나, V넥의 형태이기 양쪽의 밸런스의 문제와 더불어 단작의 두께감의 문제를 수정. 카라의 짜임도 부드러운 짜임보다는 단단하게 잡아주는 밀라노 짜임으로 하여 보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두 다 고심 끝에 수정한 결과물을 보았을 땐 많은 부분의 수정한 점이 완벽하게 보완을 이루어 모두가 만족하는 퀄리티 높은 아이템으로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를 바탕으로 퀄리티있는 아이템을 만든다는 폴브레이크의 아이덴티티와 편한 룩을 바탕으로 포인트 적인 요소를 넣은 스토커즈의 감성이 더해진 이번 V-Neck Collar Knit 입니다. 



스토커즈와 폴브레이크가 같이 고심을 하여 만든 니트이니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floating-button-img